본문 바로가기
맛집

청주맛집 까망흑염소(염소탕, 염소수육)

by 화가이 2022. 9. 24.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흑염소 전문식당인 까망흑염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무실 주말 당직을 서다가 점심으로 보신을 할 겸

까망흑염소를 방문했습니다

깜장이라는 단어가 귀엽네요

 

까망흑염소 영업정보

 

영업시간

10:30 ~ 22:00

 

까망흑염소 주소

충북 청주시 청원구 상리로 5-1

지번) 충북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102-1

 

주차장

주차장은 건물 앞 쪽으로 많이 있어서 차막 대셔도 됩니다

 

 

내부 전경

 

기본찬

김치 몇 종류와, 동치미, 나물, 오이, 당근이 나옵니다

기본찬 만 봐도 정말 정갈하게 잘 나오네요

오징어가 들어간 전이 나오는데 서비스인지 기본 찬이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서비스라도 치기엔 훌륭하네요

 

초고추장에 간 마늘 들께가루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건 염소집가면 비슷비슷하게 나오는 듯하네요


메뉴

염소 메뉴는 탕, 전골, 수육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닭볶음탕, 닭백숙, 토끼탕이 있네요

토끼탕은 보기 드문 메뉴인데 계절메뉴로 12월부터 2월까지 판매하네요

 

반응형

전입니다

 

 

염소탕 1인 17,000원입니다

염소고기가 많이 들어가 있어 염소탕 하나만 시켜도 배부르게 드실 수 있어요

맛은 조미료가 맛이 느껴지지 않는 담백한 맛입니다

개인적으로 자극적이지 않아 너무 좋았어요

자극적인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진 양념이 따로 나와서 탕에 넣어 드시면 만족하시겠네요

 

 

야들야들한 고기가 듬뿍~ 들어있답니다

 

 

저희는 먹는 양이 많아 염소 수육을 2인 추가 주문했습니다

염소수육 1인 30,000원이며 2인분부터 주문 가능합니다

 

 

염소 수육을 시키면 부추 나물이 나옵니다

염소수육을 싸서 같이 먹으라고 주시는 듯합니다

 

 

탕에 들어가는 고기보다 훨씬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워서 좋습니다

이가 안 좋으신 분들도 먹기 좋으실 거예요

 

 

식사를 마친 뒤 나와보니 토란줄기를 말리고 있는 걸 포착!

토란줄기가 몸에 좋다는 건 다들 아시죠?

원래 육개장집이나 염소 전문으로 하는 곳은 토란줄기를 사용해서 음식을 만드신다고 하네요

믿음이 팍팍 가네요

 

정말 건강하게 한 끼 하고 몸보신이 훅 되는 맛집이었습니다

염소 냄새도 없고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는 맛집입니다

 

반응형

댓글